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2022유아임용
- 육아맘임고생
- 육아맘공부법
- 가평가볼만한곳
- 류민영교수님
- 유아임용기출정리
- 유아임용공부계획
- 임용고시자료
- 유치원교육과정
- 2022유아임용준비
- 유치원임용고시
- 일병행임고생
- 유아언어교육
- 가평현리맛집
- 가평맛집
- 매일공부계획
- 가평현리
- 2022유치원임용
- 2022유치원임용준비
- 유치원임용기출
- 현리맛집
- 일병행공부법
- 누리과정해설서
- 유치원임용준비
- 유아임용준비
- 2019개정누리과정
- 유아임용
- 양지인
- 공스타그램
- 유아임용기출
Archives
- Today
- Total
학문/유아교육 일상/세남매집
상징놀이발달단계_맥쿤 & 고웬 비교 본문
반응형
상징놀이의 발달준거 3가지를 먼저 알고 단계를 들어가야 합니다.
상징놀이가 되기 위해서는 중심화된 사고가 [탈중심화] 되어야 하고, 사실적이고 구체적이었던 놀잇감등이 추상적인 표상이 가능해지는 [탈상황화 또는 탈맥락화]가 이루어져야 하며. 단편적인 상징행동으로부터 줄거리나 이야기 형식의 [통합]적인 모습을 놀이에서 보여야 합니다.
이를 기초로 일단 맥쿤은 '유아특수'에서 출제된 바가 있기 때문에 익혀두셔야 합니다.
기특한 교재를 중심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아...놀이 끝내고 싶다....
반응형
'양T의 (공립)유아교사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놀이발달의 복합적관점_루빈 (0) | 2021.02.08 |
---|---|
놀이발달의 사회적관점_파튼과 하우웨 (0) | 2021.02.07 |
놀이이론_사라초 놀잇감 인지양식(장독립적/장의존적)_기특한6.0 P.90 (0) | 2021.02.06 |
각본이론_쉐마수준/사건각본수준/에피소드수준의 이해 (0) | 2021.02.05 |
사상_페스탈로치의 직관의 원리와 프뢰벨의 자기활동의 원리 간의 관계 (0) | 2021.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