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육아맘공부법
- 유아임용기출
- 가평현리
- 2022유아임용
- 류민영교수님
- 양지인
- 유아임용
- 2022유아임용준비
- 일병행임고생
- 가평현리맛집
- 유치원교육과정
- 누리과정해설서
- 유아언어교육
- 현리맛집
- 매일공부계획
- 가평맛집
- 2022유치원임용준비
- 유치원임용기출
- 임용고시자료
- 공스타그램
- 일병행공부법
- 가평가볼만한곳
- 육아맘임고생
- 유치원임용준비
- 유아임용공부계획
- 2019개정누리과정
- 유아임용기출정리
- 유치원임용고시
- 2022유치원임용
- 유아임용준비
- Today
- Total
학문/유아교육 일상/세남매집
20201231_"줌과함께" 자정마감과제 본문
저는 시험지 자체에다가 정리를 했어요. 답을 그렇게 생각했던 이유는 대부분 지문에 있었고, 우선은 충분한 암기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문제가 있었어요.
2-2)의 경우에는 정말정말정말 부끄러워서 어디 내 놓을 수가 없어요. 그런데 같이 근무하던 선생님들의 말이 떠올라서 정말 어떻게라도 주절주절 써야 겠다는 생각에 장황한 글이 완성 되었네요.
3-1)의 ㄱ은 '자연적교육','자연주의' 나오고 ㄴ의 설명이 '감각'인 것 같아서 정말 생각없이? 에이~ 생각 했어요~. 그래서 감각교육이라고 답 했어요. 루소는 저를 내려다보면서 '그거 아니야아아아아~~~!' 라고 외쳤을꺼예요. 못들었어요.
3-2)도 최대한 유아교육적인 언어를 생각해 내려고 애썼어요. 저는 지금도 '의미는 유사하지 않나요!' 라고 생각하지만 '우기지'는 않을래요. 이 뒤에 것들 다 우겨도 저는 교육과정 과락이니까요....사실은...나중에 합격수기에 적으려고 일부러 과락 맞았어요!! 흠흠
3-3)은 정말 속으로 "잠재적교육과정"을 생각하고 단어가 생각이 안나서 "영교육과정"을 적었는데....다시 공부하며 보니 의미는 "영교육과정"에 유사해서 뒷걸음질로 쥐잡았다고 생각하며 혼자 뿌듯해 했어요. 어쩌죠.. 이 안타까운 중생을....
검은색은 시험장에서 써 내려갔던 글씨나 밑줄이고, 노란색형광펜이 제가 생각했던 답 입니다. 도움이 되실 것은 아무래도 주요 키워드별로 기특한 페이지를 적어놓은정도? 가 될 것 같아요.
아.. 강독은 그때그때 달라지긴 하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내용 틀은 같으니까요.
참고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에 필요하시면 댓글로 메일 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양T의 (공립)유아교사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사소통_M. Clay의 발생적 문식성 관점 (0) | 2021.01.01 |
---|---|
의사소통_Y. Goodman(굿맨)의 총체적 언어교육 원리 (0) | 2021.01.01 |
20210101_계획으로 시작하는 하루 (0) | 2021.01.01 |
20201226 토요일_류민영교수님 "줌과함께" (0) | 2021.01.01 |
20201224_"줌과함께" 자정마감과제 (0) | 2021.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