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유아교육 일상/세남매집

1일1정리_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의 교수행동연속체 본문

양T의 (공립)유아교사되기

1일1정리_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의 교수행동연속체

유아교사 로사리아 양t 2021. 3. 8. 23:31
728x90
반응형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의 교수행동연속체

 

  유아가 놀이하는 모습을 교사는 있는 그대로 (인정하기)해야 한다. 놀이 또는 일반적인 생활 안에서 갖추어야 하는 가치관, 기준, 태도 등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형태를 교사는 (모범보이기)를 통해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교사를 닮아갈 수 있도록 노력한다. 또한, 매일 같은 놀이보다, 약간 다른 방향이나 다른 입장으로 놀이에 대한 생각의 틀을 깊고 넓게 가져볼 수 있도록 교사는 질문 등의 (촉진하기)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 적절한 수준의 놀이공간, 자원, 시간 등을 (지원)하였는데도 유아가 심리적인 이유 등으로 놀지 못하고 있다면 '해도 돼.', '할 수 있어.','이렇게 해 보자' 등의 심리적으로 (지지)하는 모습이 필요하다. 그것 마저 어려워하는 유아가 있다면 (함께 구성하기)를 통해 교사가 놀이 안으로 들어가서 동등하게 놀이하거나 (시범보이기)로 효율적이고 구체적인 기술을 안내할 수 있다. 놀이나 행동이 특정한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면 직접 (지도하기)를 통해 놀이나 생활에 개입할 수도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