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유아언어교육
- 임용고시자료
- 유아임용기출
- 2022유치원임용준비
- 양지인
- 류민영교수님
- 일병행공부법
- 일병행임고생
- 누리과정해설서
- 유아임용
- 매일공부계획
- 2019개정누리과정
- 유아임용공부계획
- 유치원임용고시
- 유치원교육과정
- 가평현리맛집
- 현리맛집
- 가평맛집
- 육아맘임고생
- 유아임용준비
- 유치원임용기출
- 가평가볼만한곳
- 가평현리
- 유치원임용준비
- 공스타그램
- 2022유치원임용
- 2022유아임용준비
- 유아임용기출정리
- 육아맘공부법
- 2022유아임용
Archives
- Today
- Total
학문/유아교육 일상/세남매집
1일1정리_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의 교수행동연속체 본문
728x90
반응형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의 교수행동연속체
유아가 놀이하는 모습을 교사는 있는 그대로 (인정하기)해야 한다. 놀이 또는 일반적인 생활 안에서 갖추어야 하는 가치관, 기준, 태도 등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형태를 교사는 (모범보이기)를 통해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교사를 닮아갈 수 있도록 노력한다. 또한, 매일 같은 놀이보다, 약간 다른 방향이나 다른 입장으로 놀이에 대한 생각의 틀을 깊고 넓게 가져볼 수 있도록 교사는 질문 등의 (촉진하기)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 적절한 수준의 놀이공간, 자원, 시간 등을 (지원)하였는데도 유아가 심리적인 이유 등으로 놀지 못하고 있다면 '해도 돼.', '할 수 있어.','이렇게 해 보자' 등의 심리적으로 (지지)하는 모습이 필요하다. 그것 마저 어려워하는 유아가 있다면 (함께 구성하기)를 통해 교사가 놀이 안으로 들어가서 동등하게 놀이하거나 (시범보이기)로 효율적이고 구체적인 기술을 안내할 수 있다. 놀이나 행동이 특정한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면 직접 (지도하기)를 통해 놀이나 생활에 개입할 수도 있다.
728x90
반응형
'양T의 (공립)유아교사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일1정리_Kimberly & Quinn의 조직문화 유형 중 혁신문화와 합리문화의 비교 (0) | 2021.03.08 |
---|---|
1일1정리_조직문화의 기능 (0) | 2021.03.08 |
1일1정리_버크&훼슬러&크리스텐슨의 교사발달 (0) | 2021.03.08 |
1일1정리_Brainard의 분류개념발달유형 (0) | 2021.03.08 |
부모교육_고든 댓글과제 1/2 (0) | 2021.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