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유치원임용준비
- 누리과정해설서
- 유아임용기출정리
- 가평현리맛집
- 유아임용공부계획
- 매일공부계획
- 공스타그램
- 일병행임고생
- 가평가볼만한곳
- 일병행공부법
- 2019개정누리과정
- 유아언어교육
- 2022유치원임용
- 2022유아임용
- 유치원임용고시
- 2022유아임용준비
- 유아임용기출
- 유아임용
- 육아맘임고생
- 유치원임용기출
- 가평맛집
- 가평현리
- 현리맛집
- 류민영교수님
- 유아임용준비
- 육아맘공부법
- 양지인
- 임용고시자료
- 2022유치원임용준비
- 유치원교육과정
Archives
- Today
- Total
학문/유아교육 일상/세남매집
[유툽자료]기특한 p.66 접촉위안_할로우와 짐머만의 원숭이 애착실험 본문
반응형
할로우와 짐머만의 원숭이 실험 : 이 연구 결과는 수유가 애착형성이 결정적 요인이 아니라는 것을 시사하였다.
애착의 유형에는 안정애착과 불안정 애착이 있다.
불안정 애착에서는 회피애착(냉담함, 반응 없음), 저항애착(거부, 과잉반응, 부정적 감정표현), 혼란애착이 있다.
불안정 애착의 가장 심한형태로서 혼란애착은 회피애착과 저항애착이 결합된 형태로서
인지적으로 판단하지 못하고 혼란한 상태를 말하며, 심할 경우 성격분열이 일어나기도 한다.
반응형
'양T의 (공립)유아교사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잊지말자] 합격생들이 말하는 합격, 불합격생들이 말하는 불합격 (0) | 2021.02.05 |
---|---|
비고츠키_두루누리 p.250 상상력 ③ 문장 재정리 (0) | 2021.01.22 |
[유툽자료]기특한 p.67_브론펜브래너 참고 : 지속가능한 교육 (0) | 2021.01.21 |
발달심리_01.NAEYC 발달에 적합한 실제(DAP)와 발달의 성격 (0) | 2021.01.21 |
유아교육사상_10. 니일 (0) | 2021.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