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누리과정해설서
- 유치원임용기출
- 육아맘공부법
- 가평현리
- 유아임용준비
- 2022유아임용준비
- 2022유치원임용준비
- 일병행임고생
- 공스타그램
- 유아임용
- 매일공부계획
- 가평가볼만한곳
- 유치원임용고시
- 가평맛집
- 유치원교육과정
- 2019개정누리과정
- 현리맛집
- 2022유치원임용
- 유아임용기출
- 류민영교수님
- 유아임용공부계획
- 임용고시자료
- 가평현리맛집
- 육아맘임고생
- 유치원임용준비
- 2022유아임용
- 유아언어교육
- 양지인
- 일병행공부법
- 유아임용기출정리
Archives
- Today
- Total
학문/유아교육 일상/세남매집
비고츠키_두루누리 p.250 상상력 ③ 문장 재정리 본문
반응형
③ 환경은 복잡함 또는 단순함, 그것이 가진 전통과 영향에 따라 창조 과정을 자극하고 방향을 결정짓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아동의 경우 이 환경에 대한 관계가 아주 다르다. 아동과 성인의 관심은 다르다. 그 때문에 아동이 품고 있는 상상은 성인이 가지고 있는 것과 다르게 움직인다. |
<추출 문장>
_환경은 복잡하고 단순하다.
_환경이 가진 전통과 영향에 따라 유아의 창조과정이 자극되고 방향이 결정된다.
_아동과 환경에 대한 관계는 성인과 다르다.
_아동과 성인의 관심은 다르다.
_아동이 품고 있는 상상은 성인이 가지고 있는 상상과 다르게 움직인다.
<재정리 문장>
∴ 환경은 복잡하고 단순하며, 환경이 가진 전통과 영향에 따라 아동의 창조과정이 자극되고 방향이 결정된다는 점에서
아동과 환경에 대한 관계는 성인과 다르다.
∴ 아동과 성인의 관심은 다르기 때문에, 아동이 품고 있는 상상은 성인이 가지고 있는 상상과 다르게 움직인다.
<요점 문장>
=> 환경은 복잡하고 단순하며, 환경이 가진 전통과 영향에 따라 아동의 창조과정이 자극되고 방향이 결정된다.
<교수님 설명>
=> "다양한 환경과의 경험을 통해서 유아들은 '상상'을 할 수 있는 힘을 기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양T의 (공립)유아교사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상_페스탈로치의 직관의 원리와 프뢰벨의 자기활동의 원리 간의 관계 (0) | 2021.02.05 |
---|---|
[잊지말자] 합격생들이 말하는 합격, 불합격생들이 말하는 불합격 (0) | 2021.02.05 |
[유툽자료]기특한 p.66 접촉위안_할로우와 짐머만의 원숭이 애착실험 (0) | 2021.01.21 |
[유툽자료]기특한 p.67_브론펜브래너 참고 : 지속가능한 교육 (0) | 2021.01.21 |
발달심리_01.NAEYC 발달에 적합한 실제(DAP)와 발달의 성격 (0) | 2021.01.21 |